상담문의

고객과의 만남이 많은 직업군은 아무래도 '말'이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. OO님도 그런 고민이셨어요.

  • 관리자 (anna333)
  • 2020-02-14 14:07:00
  • hit223
  • 121.141.47.17

 

OO님은 재무, 증권 관련 업무를 하고 있어

고객과의 상담이 많은 편이셨는데요.

아무래도 금융과 관련된 업무이다보니 

고객에게 전해지는 신뢰감과 함께 말의 논리력또한 중요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하셨습니다.

그런데 OO님은

입벌림이 거의 없으셔서 모음발음인 ㅗ,ㅛ,ㅜ,ㅠ,

그리고 ㄹ발음을 하실 땐 떨림까지 느껴졌는데요.

스스로 발음 부족을 느끼고 계셔서인지 자신감있는 소리가 아닌

뒤로 갈수록 소리가 약해지는 것을 상담 내내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.

이러다보니 고객의 질문에 자신 없는 부분은 더 말하기가 주저스럽고, 대답하기가 어렵다고 하셨는데요.

OO님은 일단 호흡 연습을 통해 소리의 힘을 기르고 발음을 개선한 뒤,

논리적 말하기에 들어가야 할 것 같은데요.

아무리 말에 논리성이 있어도 자신감 있는 소리와 정확한 발음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

그 논리력이 고객의 마음에 닿지 않기 때문입니다.

OO님은 앞으로 일대일 수업을 통해 

고객과의 만남에 두려움이 없도록 훈련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.

게시글 공유 URL복사
댓글작성

열기 닫기

댓글작성